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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처리방침

개인정보 처리방침

콜마생활건강(주)는 (이하"회사"는) 고객님의 개인 정보를 중요시하며,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 보호" 및 “개인정보 보호”에 관한 법률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제 1조조개인 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회사는 아래 같은 목적으로 서비스 제공을 위한 최소한의 개인 정보만을 수집하며, 수집한 정보를 목적 외에 사용하거나, 이용자의 동의 없이 외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통하여 고객님께서 제공하시는 개인 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 정보 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별도의 회원가입 절차 없이 자유롭게 콘텐츠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회사의 회원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수집·이용하는 개인 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 이용되지 않으며, 목적 변경 시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합니다.

수집방법 1: 휴대전화 인증
- 수집항목: 휴대폰 번호
- 수집 및 이용목적: 상품 구매 및 수익금 출금 시 본인 인증, 이벤트 및 마케팅 정보 수신
- 보유 및 이용 기간: 회원 탈퇴 및 목적 달성 후 지체 없이 삭제 처리. 단,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의 규정에 따라 거래 관계 확인을 위해 개인정보를 일정 기간 보유할 수 있음
부정 이용 방지를 위하여 회원 탈퇴 후에도 구매 인증 시 입력한 정보는 6개월 동안 보관.

수집방법 2: 이메일 회원가입, SNS 간편 회원가입
- 수집항목: 아이디, 비밀번호, 이름,이메일 주소,휴대폰번호,성별,생년월일,14세미만가입자의 경우 법정대리인의 정보
- 수집 및 이용목적: 서비스 이용 및 상담, 환불 및 교환 문의 회신, 마케팅 및 서비스 개선을 위한 분석 등
- 보유 및 이용 기간: 회원 탈퇴 및 목적 달성 후 지체 없이 삭제 처리. 단,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의 규정에 따라 거래 관계 확인을 위해 개인정보를 일정 기간 보유할 수 있음
부정 이용 방지를 위하여 회원 탈퇴 후에도 구매 인증 시 입력한 정보는 6개월 동안 보관.

수집방법 3: 주문
- 수집항목: 주문자 정보(이름,연락처, 배송지 주소,이메일)/수취인 정보(이름,연락처,배송지주소)/예금주 정보(이름, 은행명, 계좌번호)/개인통관고유부호(해외상품 구매 시)
- 수집 및 이용목적: 환불 및 교환 문의 회식, 상품 배송 및 계약 이행, 관세 부과 및 통관, 서비스 개선을 위한 데이터 분석 등, 이벤트 및 마케팅 정보 수신
- 보유 및 이용 기간: 회원 탈퇴 및 목적 달성 후 지체 없이 삭제 처리. 단,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의 규정에 따라 거래 관계 확인을 위해 개인정보를 일정 기간 보유할 수 있음
부정 이용 방지를 위하여 회원 탈퇴 후에도 구매 인증 시 입력한 정보는 6개월 동안 보관.

수집방법 4: 수익금 출금신청
- 수집항목: 이름, 계좌번호, 주민등록번호(소득세 등 세금 관련 법령에 따름), 입금안내 연락처
- 수집 및 이용목적: 캐시 출금 신청자 및 입금자의 일치 여부 확인, 출금 시 본인 인증, 대금 정산에 활용
- 보유 및 이용 기간: 서비스 제공 달성 시까지 단, 관계 법령이 정한 시점까지 보존

수집방법 5: 고객센터 (1:1문의하기/카카오상담톡)
- 수집항목: 1:1문의 하기 (이름,아이디,휴대폰번호,이메일) 카카오톡 상담 (이름,아이디,휴대폰번호,이메일)
- 수집 및 이용목적: 회원 관리, 서비스 이용 관리 문의 상담, 상품 주문 및 배송 문의 상담, 상담 서비스 이용 식별
- 보유 및 이용 기간: 회원 정보(이름,생년월일,성별,휴대폰번호, 캠페인 참여를 위한 추가 개인정보) : 캠페인 종료 후 1개월 / 배송 정보 (이름, 휴대폰번호, 주소) : 캠페인 신청 후 3개월

수집방법 6: 체험단
- 수집항목: 회원 정보(이름, 생년월일, 성별, 휴대폰번호, 캠페인 참여를 위한 추가 개인 정보) 배송 정보(이름, 휴대전화, 주소)
- 수집 및 이용목적: 체험단 선정 및 진행 시 사용
- 보유 및 이용 기간: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을 완료한 후,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제 3조.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일정 기간 저장 후 파기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마케팅 광고에의 활용: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서비스의 유효성 확인, 이벤트 · 광고성 정보 및 참여 기회 제공, 접속 빈도 파악,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o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콘텐츠 제공, 구매 및 요금 결제, 물품배송 또는 청구지 등 발송, 금융거래 본인 인증 및 금융 서비스
o 회원 관리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개인 식별,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가입 의사 확인, 연령확인, 만14세 미만 아동 개인정보 수집 시 법정 대리인 동의여부 확인,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o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 접속 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o 컨텐츠의 활용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며 등록한 컨텐츠의 노출, 공유, 퍼블리시, 홍보목적 활용

제 2조 개인 정보 수집 항목 및 방법
회사는 아래의 경우 개인 정보를 수집합니다.

목적 1: 회원가입
- 구분: 회원가입
- 개인정보 항목: 필수: 이름, 아이디, 비밀번호, 휴대폰 번호, 이메일, 주소 (선택: 성별, 생년월일, 할인코드)
- 수집 방법: 홈페이지, 모바일 앱

목적 2: 재화 및 서비스 이용 및 제공 전가상거래법애 따른 구매기록 보관
- 구분: 회원주문
- 개인정보 항목: 이름, 주문자 휴대폰 번호, 주문자 이메일, 주문자 결제 정보, 수취인 이름, 수취인 휴대폰 번호, 수취인 주소
- 수집 방법: 홈페이지, 모바일 앱, 이메일, 서면 양식, 팩스, 고객센터를 통한 전화와 온라인 상담, 이벤트 응모

- 구분: 취소 및 환불
- 개인정보 항목: 예금주, 은행명, 계좌번호
수집방법: 홈페이지, 모바일 앱, 이메일, 서면 양식, 팩스, 고객센터를 통한 전화와 온라인 상담, 이벤트 응모

- 구분: 대량 주문 문의
- 개인정보 항목: 이름, 연락처, 이메일
- 수집방법: 홈페이지, 모바일 앱, 이메일, 서면 양식, 팩스, 고객센터를 통한 전화와 온라인 상담, 이벤트 응모

- 구분: 입점 문의
- 개인정보 항목: 신청자 이메일, 담당자 이름, 담당자 연락처, 담당자 이메일
- 수집방법: 홈페이지, 모바일 앱, 이메일, 서면 양식, 팩스, 고객센터를 통한 전화와 온라인 상담, 이벤트 응모

- 구분: 콘텐츠 이용
- 개인정보 항목: 성명, 초상 등의 개인식별 정보
- 수집방법: 귀하가 당사의 웹사이트에 게재, 공유하는 게시글, 이미지, 댓글, 대화 내용 등

※ 회사의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서비스 이용 기록, 방문 기록, 불량 이용 기록, IP 주소, 쿠키, MAC 주소, 모바일 기기 정보(앱 버전, OS 버전), ADID/IDFA(광고 식별자) 등의 정보가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진행하는 이벤트에 따라 수집 항목이 상이할 수 있으므로 응모 시 별도 동의를 받으며, 목적 달성 시 즉시 파기합니다.


제 3조 개인 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1. 회사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 기간 또는 이용자로부터 개인정보 수집 시에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 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2. 각각의 개인 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홈페이지 회원 가입 및 관리: 회원 탈퇴 시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즉시 파기되나, 부정이용 방지를 위해 아이디와 휴대폰 번호는 30일 간 보관 후 파기 되며,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에 해당하는 경우는 관련 법령에 의거하여 보유 기간 동안 보관 후 파기합니다.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사유 종료 시 까지
- 관계 법령 위반에 따른 수사 조사 등이 진행 중인 경우에는 해당 수사 종료 시까지
- 서비스 이용에 따른 채권 채무 관계 잔존 시에는 해당 채권 채무 관계 정산 시까지

2) 개인 정보 유효기간제 (휴면계정 정책) : 1년 이상 서비스 이용 기록이 없는 이용자의 개인 정보는 개인 정보 보호법 제39조의 6에 따라 일반 이용자의 개인 정보와 분리(휴면계정으로 전환)하여 저장 및 관리됩니다. 회사는 휴면계정으로 전환되기 30일 이전, 카카오 알림톡, 문자, 이메일 등을 통해 개인 정보가 분리되어 저장∙관리되는 사실, 기간 만료일 및 분리∙저장되어 관리되는 개인정보의 항목에 관하여 이용자에게 사전 통지를 하며 분리 저장된 개인정보는 관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을 경우를 제외하고 해당 개인 정보를 이용·제공하지 않습니다.

3)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재화·서비스 공급 완료 및 요금 결제·정산 완료 시까지
- 비회원 주문: 업무 목적 달성일로부터 5년 보관 후 파기
- 대량 주문 문의: 문의 완료일로부터 30일 보관 후 파기
- 입점 문의: 문의 완료일로부터 90일 보관 후 파기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기간 종료 시 까지

대상1: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관련 법 조항: 전자상거래 등에서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 보유 기간: 5년

대상2: 대금 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관련 법 조항: 전자상거래 등에서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 보유 기간: 5년

대상3: 불만 또는 분쟁 처리에 관한 기록
- 관련 법 조항: 전자상거래 등에서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 보유 기간: 3년

대상4: 본인 확인에 대한 기록
- 관련 법 조항: 정보통신 이용 촉진 및 정보 보호 등에 관한 법률
- 보유 기간: 6개월

대상5: 인터넷 로그 기록 자료, 접속 시 추적 자료
- 관련 법 조항: 통신 비밀 보호법
- 보유 기간: 3개월

제 4조 개인 정보의 파기 절차 및 방법
1. 회사는 개인 정보 보유 기간의 경과, 처리 목적 달성 등 개인 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 없이 해당 개인 정보를 파기합니다.
2. 이용자로부터 동의 받은 개인 정보 보유 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 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 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별도 보존되는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 서는 보존 목적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3.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 절차
- 회사는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 정보를 선정하고, 회사의 개인 정보 보호 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 정보를 파기합니다.
2) 파기 방법
- 회사는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저장된 개인 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로우 레벨 포맷(Low Level Format) 등의 방법을 이용하여 파기하며, 종이 문서에 기록 저장된 개인 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제 5 조 개인 정보의 제3자 제공
1.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 정보를 명시한 범위 내에서만 처리하며, 이용자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개인정보 보호법 제17조 및 제18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 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고, 그 이외에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다음과 같은 개인 정보를 제 3자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제공받는 자 1: 판매자(배송 담당 업체)
- 제공 목적: 상품 및 경품(서비스) 배송(전송), 제품 설치, 반품, 환불, 고객 상담 등 정보통신 서비스 제공 계약 및 전자상거래(통신판매) 계약의 이행을 위해 필요한 업무의 처리
- 제공하는 개인정보 항목: 1)구매자 정보 (아이디, 이름, 휴대폰번호, 이메일 주소) 2) 수령인 정보 (이름, 휴대폰번호, 주소) 3) 상품 구매, 취소, 반품, 교환 정보 4) 송장 정보
-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서비스 제공 목적 달성 시까지 단, 관계 법령이 정한 시점까지 보존

제공받는 자 2: 관할 세무서
- 제공 목적: 구매 : 구매 인적사항, 주문일자, 상품명, 수량, 주문 금액 수익금 : 성명,주민등록번호,지급일,소득총액
- 제공하는 개인정보 항목: 구매 : 월별 피지사별/외부 몰 별 1차적 분류, 카드/현금/기타 매출로 구분 신고 / 3개월 분기 신고 캐시 : 매월 1일 ~ 말일 지급분을 익월 10일에 원천세 신고
-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업무 목적 달성 후 파기 (단, 타법령에 따라 법령에서 규정한 기간 동안 보존)

3. 또한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이용자의 개인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정부 관계부처가 합동으로 발표한 긴급상황 시 개인정보 처리 및 보호수칙에 따라 재난, 감염병, 급박한 생명∙신체 위험을 초래하는 사건∙사고, 급박한 생명∙신체 위험을 초래하는 사건∙사고, 급박한 재산 손실 등의 긴급상황이 발생하는 경우 이용자의 동의 없이 관련법률 및 시행령에 의거, 관계기관에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 6 조 개인 정보처리의 위탁
1. 회사는 원활한 개인 정보 업무 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 정보 처리 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위탁 받는 자 1: 튜브
-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택배 서비스

위탁 받는 자 2: 콜마비앤에이치(주)
-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고객 정보 데이터 보관

위탁 받는 자 3: Firebase
-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푸시메시지(App)

위탁 받는 자 4: ㈜루나소프트
-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카카오 알림톡

위탁 받는 자 5: ㈜카카오
-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카카오 상담톡 서비스

위탁 받는 자 6: ㈜채널코퍼레이션
-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CS 채널톡 시스템 운영

위탁 받는 자 7: ㈜NHN한국사이버결제
-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결제 및 정산 서비스

위탁 받는 자 8: ㈜다날
-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결제 및 정산 서비스

위탁 받는 자 9: ㈜네이버파이낸셜
-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결제 및 정산 서비스

위탁 받는 자 10: ㈜카카오페이
-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결제 및 정산 서비스

위탁 받는 자 11: ㈜토스페이먼츠
-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결제 및 정산 서비스

위탁 받는 자 12: ㈜아임포트
-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결제 및 정산 서비스

위탁 받는 자 13: RT Pay
-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무통장계좌 확인 서비스

위탁 받는 자 14: ERPia
-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정산 서비스

위탁 받는 자 15: ㈜다날
-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본인인증 서비스

2. 회사는 위탁 계약 체결 시 위탁 업무 수행 목적 외 개인 정보 처리 금지, 기술적 관리적 보호 조치, 재 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 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 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3. 위탁 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 없이 본 개인 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제 7 조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 방법
1. 이용자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 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개인 정보 열람 요구
2)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3) 삭제 요구
4) 처리 정지 요구
2. 이용자는 홈페이지의 "개인 정보 수정", "회원탈퇴" 메뉴 및 회사에 대해 서면, 전화,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권리 행사를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3. 이용자가 개인 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해당 개인 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4. 이용자에 따른 권리 행사는 이용자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5. 이용자는 개인 정보 보호 유관 법령을 위반하여 회사가 처리하고 있는 본인이나 타인의 개인 정보 및 사생활을 침해하여서는 안됩니다.
6. 개인정보의 열람 및 처리정지 요구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 제4항, 제37조 제2항에 의하여 이용자의 권리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7. 개인정보의 정정 및 삭제 요구는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제 8조 개인 정보 자동 수정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1. 회사는 이용자에게 개별적인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2.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들의 PC 컴퓨터 내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1) 쿠키의 사용 목적 : 이용자의 방문한 각 서비스와 웹 사이트들에 대한 방문 및 이용 형태, 인기 검색어, 보안 접속 여부, 등을 파악하여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정보 제공을 위해 사용됩니다.
2) 쿠키의 설치 운영 및 거부 :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으며, 웹 브라우저 별 옵션 선택을 통해 모든 쿠키를 허용 또는 거부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도록 할 수 있습니다. 쿠키 설치 허용 여부를 지정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edge : 도구 메뉴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탭 > 개인정보처리 수준 설정
- Chrome : 설정 메뉴 > 고급 설정 표시 선택 > 개인정보· 콘텐츠 설정 > 쿠키 수준 설정
- firefox : 옵션 메뉴 > 개인정보 >방문기록-사용자 정의 설정 > 쿠키 수준 설정
- safari : 환경설정 메뉴 > 개인정보 탭 > 쿠키 및 웹 사이트 데이터 수준 설정
3) 쿠키 저장을 거부할 경우 맞춤형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 9조 모바일 앱 사용 시 광고 식별자(ADID/IDFA) 수집
회사는 이용자의 ADID/IDFA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ADID/IDFA란 모바일 앱 이용자의 광고 식별 값으로써, 사용자의 맞춤 서비스 제공이나 더 나은 환경의 광고를 제공하기 위한 측정을 위해 수집될 수 있습니다.
[거부 방법]
- Android : 설정 > 구글(구글 설정) > 광고 > 광고 맞춤 설정 선택 해제
- iOS : 설정 > 개인 정보 보호 > 광고 > 광고 추적 제한


제 10조 온라인 맞춤형 광고 서비스
회사는 다음과 같은 온라인 맞춤형 광고 사업자가 행태 정보를 수집하도록 허용하고 있습니다.
1. 행태 정보를 수집 및 처리하는 광고 사업자 : 구글, 페이스북, 카카오, 크리테오, 네이버, 앱스플라이어
2. 행태 정보 수집 방법 : 이용자가 당사 웹사이트를 방문하거나 앱을 실행할 때 자동 수집 및 전송


제 11 조 개인 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회사는 개인 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1. 관리적 조치 : 내부 관리 계획 수립 시행, 정기적 직원 교육 등
2. 기술적 조치 : 개인 정보처리 시스템 등의 접근 권한 관리, 접근 통제 시스템 설치, 고유식별 정보 등의 암호화, 보안 프로그램 설치 등
3. 물리적 조치 : 전산실, 자료 보관실 등의 접근 통제 등


제 12조 개인 정보 보호 책임자
1. 회사는 개인 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 정보 처리와 관련한 이용자의 불만 처리 및 피해 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같이 개인 정보 보호 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 정보 보호 책임자]
성명 : 유재명
직책 : 상무
전화번호 : 1577-0226
이메일 : contact@kolmarhealthcare.co.kr

[개인 정보 민원처리 담당부서]
소속 : 영업지원팀
이메일 : contact@kolmarhealthcare.co.kr

2. 이용자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 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 처리, 피해 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 정보 보호 책임자 및 담당자에게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이용자의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해 드릴 것입니다.
3. 이용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에 다른 개인정보의 열람청구를 개인 정보 민원처리 담당부서에 할 수 있습니다


제 13조 이용자의 권익 침해에 대한 구제 방법
1. 이용자는 아래 기관에 대해 개인 정보 침해에 대한 피해 구제, 상담 등을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 아래의 기관은 회사와는 별개의 기관으로서, 회사의 자체적인 개인 정보 불만 처리, 피해 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 기타 개인 정보 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의처 1: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연락처: (국번 없이)118
- 홈페이지: privacy.kisa.or.kr

문의처 2: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 연락처: 1833-6972
- 홈페이지: www.kopico.go.kr

문의처 3: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 연락처: (국번 없이)1301
- 홈페이지: www.spo.go.kr

문의처 4: 경찰청 사이버범죄 신고 시스템(ECRM)
- 연락처: (국번 없이)182
- 홈페이지: ecrm.cyber.go.kr/minwon/main

제 14조 개인정보처리방침의 개정과 그 공지
1.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개정할 경우에는 최소 7일전에 홈페이지 또는 이메일을 통해 변경 및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다만 이용자의 소중한 권리 또는 의무에 중요한 내용 변경이 발생하는 경우 시행일로부터 최소 30일 전에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 공고일자 : 2023년 09월 27일
- 시행일자 : 2023년 10월 05일